티스토리 뷰

반응형

1. 영화 소개

 

라라랜드는 2017년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노미네이트된 7개 부분 중 7개를 모두 석권한 데이미언 셔젤이 감독하고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이 주연한 뮤지컬 영화입니다. 작품상과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각본상, 음악상, 주제가상 등 뮤지컬 영화에서 수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뮤지컬 영화답게 아름다운 음악과 더불어 다채로운 영상이 눈을 뗄 수 없는 영화입니다. 배우 지망생인 미아와 재즈 피아니스트인 세바스찬의 첫 만남은 유쾌하지 않았지만 둘 다 꿈을 좇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금세 사랑하는 사이가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 모두 불안정한 상황에서 계속 꿈을 좇으며 미래를 그려갈 수 있을지 궁금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2. 등장인물 소개

 

세바스찬 와일더(라이언 고슬링)는 재즈 피아니스트로 정통 재즈를 추구하며 물질적인 성공보다 자신의 꿈과 신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뮤지션입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졌지만 보수적인 음악관을 가지고 있어 현실과 계속 부딪히는 힘든 삶을 살고 있습니다. 미아 돌런(엠마 스톤)은 영화사 카페에서 파트타임으로 일하면서 배우를 꿈꾸고 있는 배우 지망생입니다. 당찬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에 불안을 갖고 있습니다. 키이스(존 레전드)는 재즈 뮤지션으로 과거 세바스찬과 동고동락했지만 추구하는 음악관이 달라 갈라선 사이입니다. 새로운 음악과 대중성을 받아들여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세바스찬이 잘 되기를 바라고 도움의 손길을 내밀기도 합니다. 로라 와일더(로즈메리 디윗)는 동생이 걱정스럽기만 한 세바스찬의 누나입니다. 세바스찬의 집에 방문해 잔소리를 늘어놓기는 하지만 진심으로 동생을 걱정합니다.

 

3. 줄거리

 

정체로 꽉 막힌 고속도로에서 앞을 막고 있는 차 때문에 짜증이 난 세바스찬, 잠깐 한 눈을 판 것뿐인데 옆에 차를 세우고 경적까지 울리고 가는 차가 짜증 나는 미아의 첫 만남은 그야말로 좋은 인상이 아니었습니다. 배우 지망생으로 영화사 카페에서 일하고 있는 미아는 유명 여배우의 방문에 넋을 놓고 있다가 오늘이 오디션 날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급하게 오디션을 보지만 계속되는 방해에 오디션을 망치고 친구들과 함께 간 파티에서는 차까지 견인 당하면서 하루를 완전히 망쳐버립니다. 터덜거리며 길을 걸어가던 중 어디선가 들려오는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서는데 때 마침 해고당해 나가던 세바스찬과 엇갈리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어느 파티장에 온 미아는 공연 멤버 중 촌스러운 복장으로 연주하고 있는 세바스찬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파티가 끝나고 동행하게 된 두 사람은 춤을 추며 이야기를 하고 아쉽게 헤어지게 됩니다. 다음 날 미아가 일하는 카페를 찾아온 세바스찬은 촬영장을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서로에 대해 알아갑니다. 사랑에 빠진 세바스찬과 미아는 행복하지만 알 수 없는 미래에 불안합니다. 세바스찬은 정통 재즈 바를 열고자 목표를 갖고 있지만 현실은 녹녹하지 않고 미아는 오디션을 보러 다니지만 성과가 없습니다. 어느 날 미아가 엄마와 통화하는 내용을 들은 세바스찬은 안정적인 벌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키이스와 함께 공연하기로 합니다. 미아도 1인 극을 위해 준비하며 각자의 방법으로 노력하지만 투어로 바빠진 세바스찬과 점점 어긋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미아의 공연 날과 세바스찬의 인터뷰 날짜가 겹치고 세바스찬은 미아의 연극 공연을 놓치게 됩니다. 진심을 다한 1인 극이 망했다고 생각한 미아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세바스찬도 미아를 붙잡을 수 없습니다. 미아가 떠나고 쓸쓸해하던 세바스찬에게 어느 날 미아를 찾는 캐스팅 디렉터의 전화가 오고 오래전 미아가 말했던 고향 집의 특징을 기억하고 있던 세바스찬은 미아의 고향 집으로 달려가 우여곡절 끝에 그녀가 오디션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후 공원에 앉아 두 사람은 이야기를 하며 서로를 응원하며 헤어지기로 합니다. 그로부터 5년 후, 미아는 할리우드에서 유명한 배우가 되어 근사한 남편과 귀여운 딸을 낳았고 세바스찬은 재즈 바를 오픈해서 바라던 음악을 연주하게 됩니다. 미아는 남편과 거리를 걷다가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재즈 바에 들어서는데 클럽 로고가 과거 연인이었던 세바스찬에게 디자인해 주었던 것과 같은 것을 보게 됩니다. 같은 공간에 있지만 서로를 보지 못한 두 사람의 모습이 어둠 속으로 사라지며 과거의 같은 장소, 같은 곡이 연주되는 순간 사랑하는 연인으로 함께 했다면 보냈을 시간들로 영화가 채워집니다. 세바스찬의 연주가 끝나며 행복으로 채워졌을 장면들도 끝나고 현실로 돌아온 두 사람은 미아가 재즈 바를 나가기 전 눈을 마주치며 완전한 이별을 고합니다.

 

4. 감상평

 

제목인 La La Land는 “몽상의 세계” , “꿈의 나라”라는 뜻을 가진 단어라고 합니다. 약간 부정적인 뉘앙스를 갖고 있는데 현실적이라기 보다 이상적인 것을 꿈꾸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제목과는 달리 영화는 꿈을 좇는 젊은이들의 낭만을, 꿈 꾸며 살아가는 이상주의자들을 응원하는 내용에 가깝습니다. 아마도 현실을 살아내기 위해 포기해야 하는 자신의 낭만과 이상을 안타까워 하는 이들이 많은 탓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데이미언 셔젤(Damien Chazelle) 감독이 연출한 2016년 개봉한 영화 라라랜드의 영화 소개,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또 다른 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