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영화 정보
영화 뷰티 인사이드는 원작이 캠페인 CM인 특이한 이력을 가진 영화입니다. 도시바와 인텔이 합작하여 만든 The Beauty Inside라는 캠페인 CM이 원작입니다. 제목대로 내면의 아름다움의 중요함을 이야기하는 영화입니다. 수많은 얼굴의 배우들이 주인공 우진을 연기하며 겉모습은 나이, 성별, 국적 등 모두 다르지만 내면의 아름다움은 변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몇 가지 의문을 갖게 되는 요소들도 있지만 판타지 영화라는 것을 감안하고 본다면 아름다운 영상과 배우들의 연기만으로도 많은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2. 등장인물 소개
홍이수(한효주)는 가구 편집매장의 숍마스터입니다. 홀아버지 밑에서 자랐지만 언니 은수와 이수를 사랑으로 키운 아버지 덕분에 모자람 없는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가구 매장에서 일하면서 누군가의 재능과 정성으로 만들어진 것의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을 지닌 마음이 따뜻한 여성입니다. 김우진(김대명, 박신혜, 이범수, 박서준, 천우희, 우에노 주리, 이현우, 이진욱, 서강준, 김희원, 이동욱, 고아성, 김주혁, 유연석 등)은 18번째 생일 이후로 매일 자고 일어나면 모습이 바뀝니다. 이 증상을 아는 건 그의 어머니와 절친 상백뿐입니다. 이 증상으로 인해 신비주의 콘셉트의 가구 브랜드를 운영하던 중 이수를 만나 호감을 갖게 됩니다. 우진의 어머니(문숙)는 우진이 모습이 바뀌는 증상이 나타났을 때부터 우진을 이해합니다. 우진의 아버지가 우진과 똑같은 증상이 있었고 자신이 힘들 거라는 생각으로 스스로 떠난 사실을 짐작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진이 이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줍니다. 한상백(이동휘)은 우진의 절친입니다. 우진의 모습이 변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인물로 우진이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친구입니다.
3. 줄거리
우진은 18번째 생일부터 자고 일어나면 모습이 바뀝니다. 자신이 병에 걸린 건지 저주인지 모르는 이 증상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성별, 나이, 국적까지도 바뀌는 증상은 10여 년이 지난 후에도 적응이 안 됩니다. 이 증상을 아는 사람은 그의 어머니와 절친인 상백으로 우진은 상백의 도움으로 알렉스라는 가구 브랜드를 창업해서 신비주의 콘셉트로 경영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우진은 마마 스튜디오라는 가구 편집매장에 들렀다가 숍마스터인 이수를 만나게 됩니다. 이수와 가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호감을 느끼게 되고 이후 우진은 매일 달라지는 모습으로 마마 스튜디오에 방문해서 이수와 이야기를 하며 점점 이수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던 중 잘생긴 모습으로 깨어난 우진은 평소처럼 마마 스튜디오에 방문해서 이수를 만나고 데이트 신청을 합니다. 이수를 데리고 자신의 작업장에서 데이트를 하며 서로에 대한 호감이 커지게 됩니다. 이후 우진은 자신의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잠을 자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하며 이수와 데이트를 즐기지만 쏟아지는 피곤함에 지하철에서 잠이 들어버리고 다음 날 아침식사 약속을 지키지 못합니다. 또다시 바뀐 모습으로 이수에게 다가가지 못하던 우진은 자신의 비밀을 밝히기로 하고 이수를 집으로 데려가 자신의 비밀을 말해줍니다. 이에 충격을 받은 이수는 황급히 우진의 집을 떠나지만 함께 했던 시간을 잊을 수 없어 다시 돌아와 함께 밤을 보내고 우진이 변하는 모습을 확인하게 된 이수는 그와 연인이 됩니다. 알콩달콩한 시간을 보내며 둘의 사랑이 깊어질 무렵 우진은 프러포즈를 준비하지만 매일 사귀는 사람이 바뀐다는 수군거림과 우진을 알아볼 수 없다는 불안감에 정신과에 다니며 상담하고 약을 먹는 이수는 다른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우진이 프러포즈를 하던 날 이수는 우진에 대한 미안함과 쌓인 스트레스로 인해 쓰러지고 이수를 병원에 데려간 우진은 그제야 이수의 상태를 알고 죄책감에 빠집니다. 어머니를 찾아가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우진과 그의 어머니가 자신의 모습에 힘들어할 것이라는 사실에 스스로 실종되었다는 아버지의 이야기에 우진도 이수를 떠나기로 합니다. 이수가 퇴원하고 우진은 그녀에게 짧은 이별을 고합니다. 10개월 후 여전히 숍마스터로 일하는 이수는 간간이 우진과의 추억에 슬퍼하며 그를 그리워하다 상백을 찾아가 우진의 행방을 묻지만 답을 들을 수 없고 돌아가려는 찰나 자재에 쓰인 원산지를 보고 그가 체코에 있음을 짐작합니다. 우진은 이수와 헤어진 뒤 체코에서 가구를 만들며 하루하루 적응해 가고 있는 중이었는데 어느 날 초인종이 울려 나가보니 밖에 이수가 서 있었습니다. 우진의 집이 맞냐는 자신의 질문에 아니라고 대답하지만 이수는 가구를 볼 수 있는지 물어보고 작업실을 둘러보던 이수는 여러 성별의 옷과 신발이 흩어져 있는 우진의 방을 보고 그가 우진이라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서로가 여전히 그리워하고 사랑한다는 사실을 깨달은 두 사람은 그렇게 재회하고 체코의 강변을 걷다가 우진은 이수에게 프러포즈를 합니다. 그동안 변했던 우진의 모습들이 겹치며 프러포즈 하는 우진과 이수를 보여주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자고 일어나면 매일 얼굴이 바뀌는 남자와 그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여자라는 참신한 소재의 이야기로 내면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를 말하고자 하는 영화입니다. 많은 배우들이 우진을 연기했고 각각의 역할에 충실했기 때문에 그 상황에 공감하고 감동받은 관객들이 많았던 뷰티 인사이드였습니다. 지금까지 백종열 감독이 연출한 2015년 개봉한 영화 뷰티 인사이드의 영화 소개,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또 다른 영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